비쥬얼
공연일정
공연일정
Home > 공연일정  >   공연일정
안대형 피아노 독주회
공연시간 : 오후 8시   |   공연장 : 금호아트홀 연세   |   관람등급 : 미취학아동 입장불가
공연일시
2017년 12월 1일(금) 오후 8시
연주자
안대형 Pianist, 안대희 Violinist, 이경민 Violinist , 박하양 Violist, 이지은 Cellist
티켓정보
전석 2만원
할인정보
청소년 50% 할인
주최
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그룹
문의
010-4652-4280
Program

Profile

< 공연 소개 >

 

피아니스트 안대형은 낭만파 (슈베르트, 리스트, 라흐마니노프) 작곡가들과 현대 작곡가(리버만)의 대표적인 솔로 피아노 곡들을 선곡하여 1부를 진행할 예정이다. 낭만파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리스트와 라흐마니노프는 당시 피아노에 새 역사를 이끌 만큼 유명과 명성을 떨쳤던 피아니스트들이었다. 그들이 쓴 곡들은 기교적으로 획기적이고 도전적이었다.

 

1부에 마지막 곡은 아직 생존하고 있는 작곡가 리버만의 가장 잘 알려진 대중적인 곡으로 현재 열 개의 음반이 녹음되었다. 가고일은 인간과 유사한 몸에 날개가 달렸고 무서운 괴물의 얼굴을 지니고 있는 오래된 교회와 왕궁에 많이 축조되어 있는 창시적인 조각상이다. 리버만은 이런 가고일을 보았을때 느낄 수 있는 기이하고 괴기스럽고 이상한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배치된 화성과 강한 리듬, 단편적인 선율 동기들을 통해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있다.

 

이러한 곡 구성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번 독주회는 안대형의 곡 해석 능력과 실력을 한국 대중에게 선보이고자 하는 자리이다. 특히나 일반적인 독주회 형식을 떠나 2부 순서는 챔버 앙상블로 진행되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.

이 역시 안대형의 연주가 현악 4중주와 어떻게 어울리는지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.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꿈꾸는 피아니스트 안대형의 의지에 맞게 곡에 대한 간단한 해석도 대중에게 제공된다.